본문 바로가기
  • Milly's Library
🗺여행록

4박5일 치앙마이 여행 일정, 이것만 참고하세요!

by 홀리밀리 2024. 7. 9.

안녕하세요 밀리/맥스동 입니다!
오늘은 치앙마이 여행 얘기로 돌아와 보았어요
저는 5월말 혼자 여행을 치앙마이로 4박5일간 다녀왔답니다. 
대문자 P인 분들도 참고 가능하시게끔 요것저것 정리해보려 합니다
제가 직접 여행해본 것과 여행을 위해 찾았던 정보 위주로 정리했으니 잘 참고해주세요

목차는

1. 치앙마이 여행 적기
2. 치앙마이 선택 이유
3. 총 경비
4. 숙소선택
5. 맛집/카페 리스트
6. 그 외 것들(마사지, 네일아트)
7. 추천 어플 3가지
8. 쇼핑리스트


1. 치앙마이 여행 적기 

저는 매우 덥고 우기가 시작일 수 있다는 5월 4주차에 다녀왔는데요. 
5월의 날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낮에는 매우 더워서 조금 걷다 보면 일사병 걸리는거 아닐까? 싶기도 하구요..ㅎ
비가 오긴하나 스콜성이라 하루종일 비가 오는 경우는 없습니다. 
비와 더위 중 더위가 더 힘들 것 같은 5월의 날씨입니다.
치앙마이 기후를 월별로 정리를 해볼게요!

덧붙여 챗GPT한테 물어본 내용도 추가해요ㅎㅎ 참고하시길!

 

2. 치앙마이 선택 이유

치앙마이를 선택했던 이유는 치앙마이의 특징들에 있을 것 같아요

1. 치앙마이는 태국의 한 도시로 태국은 치안이 비교적 안전한 국가이기에 선택을 하였습니다.
2. 퇴사 직후 여행을 계획했고 생각 정리를 위해 카페가 많은 곳이 필요했습니다.
3. 태국은 미식의 국가! 맛집들을 많이 가고 싶었어요
4. 치앙마이는 올드시티와 남민해민으로 나뉘며 두 지역을 다닐때만 걸어 다니기엔 무리가 있고 대부분 걸어서 다닐 수 있는 지역입니다.
(=교통비가 많이 들지 않는다)
5. 저렴한 물가. 비행기 값과 숙박비 음식값 까지 정말 저렴하여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3. 총 경비

총 80만원 정도를 사용하였네요~
1인 여행 4박 5일 기준입니다. (숙소는 2인기준이지만 혼자 지불하였으니 참고해주세요!)
 

4. 숙소 선택

숙소는 옮겨 다녀도 되지만 저는 한군데에만 머물렀는데요
남민해민에서 올드타운까지 차로 멀지 않긴 하지만 날씨가 더워 움직이기 힘들고 비슷한 가격대의 숙소라면 다 괜찮은 편이어서 한군데에서 머무는 것 추천합니다
다양한 숙소를 경험해보고 싶다면 옮겨 다녀도 나쁘진 않을 것 같아요

저는 남민해민 쪽에 묶었는데요
이유는 근처에 맛집이 너무 많기 때문이었습니다!!
유튜브로 브이로그 열댓개는 보고 갔는데 남민해민에 맛집이 참 많더라구요
올드타운의 맛집은 동쪽 끝에 많이 몰려있고 하루에 남민해민과 올드타운을 번갈아 가긴 어렵겠단 생각을 했습니다
짐을 옮기는 것도 귀찮고 저는 한군데에서 머물기로 했는데요
제가 갔던 숙소는 팜 스프링스 파운틴 바이 벨카라 스페이스 입니다

팜 스프링스 파운틴 바이 벨카라 스페이스 (Palm Springs Fountain by Belcarra Spaces) 실제 이용후기 및 할

아고다에서 팜 스프링스 파운틴 바이 벨카라 스페이스 (Palm Springs Fountain by Belcarra Spaces)의 실제 투숙객 이용후기 및 할인 특가를 확인하세요! 최저가 보장제 및 예약 무료 취소 가능

www.agoda.com

저는 제가 숙소를 꽤 잘 골랐다고 생각하는데

이유는
1. 주변에 먹을 곳이 너무 많다
2. 바로 옆에 원님만이 있다
3. 조금 더 가면 마야몰이 있다
4. 수영장이 있다

이것만 해도 갈 이유 충분.
(여러분도 여러가지 상황 따져서 숙소를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
 
예약은 아고다에서 진행했고 아고다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인 것 같아요
사실 출발하기 2주 전쯤 예약을 해서 선택지가 아주 많지는 않았는데요
하루 숙박 3-5만원 대 중에 위치적으로 제일 괜찮은 곳을 택했습니다
여러 유튜브와 인스타를 보고 가고 싶은 카페와 맛집을 저장하였는데 걸어서 다니기 괜찮은 위치가 이곳이었어요!

 


5. 맛집/카페 리스트

제일 중요한 맛집 리스트 갑니다.
https://maps.app.goo.gl/VU3eygpKEgeGSkv46?g_st=i
구글맵에 30개 정도 저장해둔 맛집과 카페들이에요~!
가고 싶었던 쇼핑몰도 저장해뒀으니 참고하세요!
 


6. 그 외 것들

그 외 먹을것과 쇼핑 말고 마사지와 네일 아트를 했는데요.

-마사지-
📍 파 란나 마사지 남민해민점
https://maps.app.goo.gl/cp5haWksNnNSoiab7?g_st=com.iwilab.KakaoTalk.Share

파 란나 마사지 님만해민점 · Amphoe Muang, Chiang Mai

www.google.com

> 홈페이지에 들어가 직접 예약했습니다 예약금을 받고 일부 금액은 가서 결제하는 시스템이에요
https://fahlanna.com/

Fah Lanna Spa and Massage – Chiang Mai, Thailand

Easy to find. Hard to forget. Award winning day spa in Chiang Mai Thailand. Book online now for the best massage and spa experience in Chiang Mai, Thailand.

fahlanna.com


📍 렛츠 스파 마사지
https://maps.app.goo.gl/9FCczTKS1kVrwQAp6?g_st=com.iwilab.KakaoTalk.Share

Let's Relax Spa - Chiang Mai One Nimman · Mueang Chiang Mai District, 치앙마이

www.google.com

>트리플에서 예약했습니다


* 두 곳 비교하면 분위기는 파란나가 더 예뻤는데 손맛이 시원하다고 느낀건 렛츠 릴렉스 스파였어요 ㅎㅎ


-네일아트-
📍 파이브 스타 네일샵
https://maps.app.goo.gl/hdTmPqvqRLjti65V7?g_st=com.iwilab.KakaoTalk.Share

파이브 스타 네일샵 · เมือง, Chiang Mai

www.google.com

>한국 분 사장님이신 네일샵이에요 / 여행 첫날 방문하면 이것저것 여행 꿀팁을 주신다고 합니다
저는 마지막날 방문해서 아쉬웠어요ㅠㅠ
예약은 하지 않았어요! 비성수기라 사람이 없던 것일 수도 있으니 확인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공항<->숙소 픽업차량-
📍마이리얼트립
> 마이리얼트립에 치앙마이>픽업차량 검색하면 나옵니다.
우선, 너무 늦게 도착하기도 했고 횡설수설 할 바엔 택시를 미리 신청하자 해서 예약했어요
너무 편하게 갔지만 뭐 굳이..? 싶기도 했습니다.
생각보다 여기 택시비 저렴하고 공항과 도심이 가깝더라구요

 

7.  다운 받으면 좋은 어플 3가지 

🚕 볼트 : 택시 어플
택시, 오토바이 전부 부를 수 있습니다 
치앙마이에서 둘다 타봤는데요 손에 짐이 없으면 오토바이 괜찮더라구요..?
겁이 나서 초반엔 택시만 탔는데 생각보다 재밌었어요

💰 토스 : GLN 결제 필수
태국은 큐알코드로 결제를 정말 많이 하는데요
환전 수수료도 비싸고 동네에 태국 바트 환전할만한 곳도 없고 공항에서 5만원만 환전하고 나머지는 GLN으로 결제했습니다
그때 그때 충전도 가능하고 하여튼 너무 편해요

🗺 구글맵 : 지도
위에 맛집들도 구글맵에 공유했듯이 그냥 구글맵 짱이에요
해외는 전부 구글맵만 쓴다던데 쓰다보니까 편하더라구요
 

8. 쇼핑리스트

쇼핑하고 일일히 사진 찍어두지 않아서 쓰기가 어려웠는데 제가 마야몰에서 구매 전에 기록해둔 내용이 있어
물건들과 가격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코코넛칩은 195바트에 7묶음

 
코끼리 동상은 원님만에서 샀어용ㅎㅎ
코끼리가 태국에서 행운의 상징이라 기념해서 주변 사람 나눠줄 겸 샀답니당

 


이상으로 치앙마이 여행기 마치겠습니다!!
일정을 짜드리기 보단 제가 알아봤던 곳들 위주로 내용을 정리하였는데요
치앙마이 여행자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